지구를 지키고 싶습니다. 생명을 살리고 싶습니다. 환경과 복지는 국민행복의 주춧돌입니다.

인사말

home > 재단소개 > 인사말
  • 현재 세계 도처에서 지구온난화에 따른 기후변화로 인한 ‘이상기후’는 어느새 일상화가 됐으며 도시화, 산업화, 정보화로 복잡해진 사회 환경에 매우 심각한 영향을 주는 새로운 국가적 재난 유형으로 발전하고 있습니다.

    지진, 폭설, 태풍, 해일, 가뭄, 폭염, 황사 등 세계인이 환경재해로 인해 귀중한 생명과 재산을 잃고 있습니다. 또한 폭우로 정전이 되었을 때 산소호흡기에 의존하던 장애인이 사망한 일도 있었습니다.

    산업화로 인한 매연 등 환경공해, 실내 온도 상승으로 인한 집먼지, 진드기 등의 알레르기를 일으키는 원인 물질(알레르겐)의 증가 등으로 아토피환자가 500만명을 기록하고 있으며, 황사와 미세먼지로 인한 비염, 천식환자가 600만명을 넘어서고 있습니다.

    이렇듯 우리 장애인들은 오염된 환경의 제1차 피해자이며, 또한 환경오염으로 인해 많은 장애가 발생되고 있는 실정입니다. 환경파괴와 환경재해를 방지하고자 함은 장애를 미연에 방지하는 길이며, 건강한 사회를 만들고자 하는 일입니다.

    지구를 지키고 싶습니다.
    생명을 살리고 싶습니다.
    환경과 복지는 국민행복의 주춧돌입니다.


    환경복지 발전을 위해 본 단체가 역할을 충실히 수행하여 국민을 행복하게 하기 위한 국정목표에 한 축을 담당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기울이겠습니다.
  • 사단법인 한국장애인녹색재단 중앙회장 정원석